반응형
카카페 웹소설 "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해야하는구나"
카카오페이지 웹소설 "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"은 일상과 비일상이 교차하는 독특한 세계관을 통해 독자들에게 신선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. 이 소설의 괴담 세계관이 특별히 매력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:
현실과 비현실의 절묘한 조화
- 일상적인 직장 생활에 괴담이라는 비현실적 요소를 결합하면서 독자들은 친숙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.
- 현실적인 캐릭터들이 비현실적인 사건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몰입감을 더욱 높입니다.
미스터리와 긴장감의 유발
- 괴담이라는 설정은 기본적으로 미지의 공포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.
- 단순한 귀신 이야기나 공포에 그치지 않고, 사건의 배경과 괴담의 규칙을 하나씩 풀어가는 전개는 독자들에게 마치 퍼즐을 풀 듯한 재미를 제공합니다.
괴담의 세계관 확장 가능성
- 단순히 하나의 사건에 그치지 않고, 여러 괴담과 규칙들이 얽히며 점차 확장되는 세계관은 독자들에게 더 큰 상상의 여지를 제공합니다.
- "괴담 속에서 생존한다"는 테마는 다양한 상황과 설정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재미를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한 소재입니다.
"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 해야 하는구나" 소개
소중한 연차까지 내고 갈 정도로 좋아하던 '어떤 현대판타지' 팝업 이벤트.
그리고 그날, 그 현판 속으로 빙의당했다. 무려 유명 대기업에 막 취직한 신입사원으로!
복지 좋고 연봉 좋고 직속 상사들까지 친절하고 유능한 꿈의 직장.
나만이 아는 세계관 정보들을 잘 활용해 초고속 승진을 거듭하는 나!
행복하냐고요? 집에 보내주세요, 제발
.※ 특이사항 : 장르가 괴담임.
주인공 김솔음이 어느날 자신이 덕질하던 괴담위키 세계관 속이 떨어져서 그 괴담들을 관리하는 대기업 현장직으로 취업하게 되면서현실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
심연교통공사에 어서오세요 : D등급 어둠 (1~4화)
- <어둠탐사기록> 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D-16.
- 초창기에 작성된 어스름(D) 등급 어둠 중 홀로 압도적인 탈출난이도를 자랑하는 미친 괴담.
- 그리고 영원히 고통받는 현장탐사팀 탐사는 총 56회까지 기록되었다. 열차가 말하는 목적지는, 지금의 내가 실현하거나 도달하지 못한 지점이란 뜻이다. 즉, 나에게 없는 것.
선택해줘 : F등급 어둠 (7~8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F-243
- 인터넷에서 유행했던 '공포체험하고 돈 받기 VS 그냥 살기' 류의 밸런스 게임 선택지에서 파생된 어둠.
- 특정 숫자가 포함된 URL에 접속할 시 비정기적으로 발생한다.
- 주로 살인마에게 쫓기거나 귀신에게 쫓기게 되며, 잡힐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된다.
산제물의 합창가 : A등급 어둠 (10~13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A-104.
- 암흑(A) 등급 어둠. 수많은 사상자를 냈던 등급 재조정 사태의 시발점. 현재 공식적인 생존자 기록 없음.
- 참사의 시작은 70년대 미국 토크쇼 테마의 어스름 : D 등급 어둠
- 사회자는 해당 토크쇼가 특정 요일마다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나, 다른 요일로 진입한 사례는 전무.
- 오로지 ■요일의 토크쇼에만 진입이 가능.
- 현장탐사팀은 12회차부터
- ■요일의 토크쇼 메인 코너, '퀴즈'의 정답 기출지를 완비하고 진입.
- 110회차까지 99번의 탐사 동안 사상자 없이 탈출 성공.(상품 포함) 그러나 111회차. 100번째 탐사에서 이변 발생.
삐에로는 널 싫어해 : D등급 어둠 (16~17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D-210.
- 각종 광대 초상화가 걸린 복도가 끝없이 이어지는 곳에서 영원히 떠도는 괴담.
- 자세히 보면 진짜 광대 분장이 아니라 광대처럼 보이도록 기괴하게 뒤틀린 사람들이 억지로 웃는 얼굴이다.
-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뒤틀리고 이상한 초상화가 출연.
- 이 괴담에서 실종된 사람들은 새로운 광대 초상화가 된다.
- 솔직히 이렇게까지 본격적인 공포영화식 탐사기록도 귀함
유쾌 테마파크! : B등급 어둠 (18~25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B-11.
- 각종 판타지 랜드를 테마로 하는 보드게임 속 놀이공원.
- 이 괴담에 진입한 이후 세 가지 대형 어트랙션을 이용하면 귀가할 수 있다.
- 해당 보드게임을 플레이한 사람들이 착란 상태에서 작성한 '유쾌 테마파크 이용 지침서'라는 부록으로 더 유명해진 괴담.
내가 죽은 날 : C등급 어둠 (28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C-406.
- 흥행하지 못한 스릴러·미스터리 이야기 속에 끌려 들어와 희생자가 되는 괴담.
- 첫 목격자는 반드시 이미 희생당한 자신의 시체를 발견하게 된다. 탐사는 총 25회까지 기록되었다.
- 희생자가 죽지 않는 방향으로 이야기를 재구성하면 성공. 제한 시간 내로 이야기를 바꾸지 못할 시, 희생자 확정 사망.
山君님 : C등급 어둠 (32~38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C-51.
- 창귀를 소재로 그린 수묵화의 음산한 어둠. 탐사는 총 17회까지 기록되었다.
- 한국 인터넷에서 유행했던 장산범 괴담과 유사해 보이나, 그보다 무속적이고 기묘한 색채가 강한 괴담.
- 山君이라고 칭해지는 범에게 죽었다고 주장하는 귀신
- 그림이 끈질기게 모습을 바꿔 쫓아와 희생양을 홀려 끌고 가려고 한다. 읽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나빠지거나 속이 안 좋아진다는 후기가 속출하여 20XX년도 상반기에 입소문을 탔던 <어둠탐사기록> 중 하나.
눈먼 자들의 저택 : B등급 어둠 (40~47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한 괴담으로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B-666
- 안녕하세요, 손님. 오늘은 당신을 멋진 전시회에 초대하기 위해 이 글을 적어봅니다. 찾아오시는 길이 번거롭지 않도록, 이 글을 읽으신 후에는 어디로 향하시든 저희 전시회에 도착하시게 될 겁니다.
- 이전분들의 방문 기록은 해당 문서에 106회까지 기록되어 있습니다. 그리고 본 괴담에 대하여 기록하려는 모든 시도에서, 전시회에서 보낸 안내문의 형태로 글이 변형되었다고 합니다.
그리고 누군가 있었다 : 정부 관리 어둠 (51~56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초자연재난관리국의 등록번호는 1489PSYA.1991.라84.
- 외부와 고립된 수상쩍은 장소에서 연쇄살인마에게 하나씩 살해당하는 괴담.
- 전형적인 클로즈드 서클식 추리 소설과 B급 슬래셔 무비의 변주.
- 9인의 인간으로 봉인할 수 있는 뇌형급 재난으로, 재난관리국에서는 4년에 한 번씩 지원 혹은 징발을 통해 인원을 모집해야 한다.
- 진입자들에게는 일정 시간 이상 재난에 머무를 시에 한하여 강력한 금전적 보상이 약속된다. 여기서 '일정 시간'은 최장 일주일에서 최단 12시간으로, 금전적 보상을 위해 진입자가 감당 가능한 선에서 제시된다.
- 진입자들은 반드시 여러 사유로 인해 해당 장소에 고립된다. 주로 등장하는 것은 태풍, 폭설, 산사태 등 극단적인 기상이변.
공실입니다 : C등급 어둠 (57~58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C-818. 거미(C)등급
- 어둠. 공실 많은 상가건물에서 길을 잘못 들면 빠질 수 있는 공간에 대한 괴담으로, 인터넷에서는 백룸(Backroom)이라 불리는 유형의 공간.
- 7층에서 엘리베이터 탑승 시, 지하로 가는 버튼이 확률적으로 등장. 문이 열리면, 지하 주차장이 보인다. 이 지하 주차장을 왼쪽으로 세 번 돌면, 새로운 구역번호 'A19'가 나온다.
- 'A19'구역 옆 상가로 통하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달빛 타투샵이 있다. 위험해 보이지만 사실은 아주 온화하고 젠틀한 괴현상으로, 그냥 안전하고 친절한 괴담이지만 사람들이 선입견으로 오해한다.일명 착각계 괴담.
헝그리 행맨: B등급 어둠 (61~65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B-191.
- 단어 맞히는 놀이를 모티브로 하는 어둠으로 탐사자에게 그 어떤 규칙의 예외도 허용하지 않는다.
- 주어진 역할을 절대 벗어날 수 없다. 그 속에서 발생하는 심리적 갈등과 공포가 일품.
- 행맨으로 지정된 희생양은 다른 탐사자들이 자신에 대하여 맞힐 때마다 사형대에 올라가며, 결국 교수형 당한다. 예외는 없다.
모르는 게 정답 : D등급 어둠 (68~69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D-2367.
- 귀신들 틈에서 하룻밤을 꼬박 보내야 하는, 피 말리는 정석 괴담. 심장마비로 죽은 2인을 제외하면 사망 기록 없음.
- 탐사자 중 일부는 귀신으로 바꿔치기 당한다.
- 귀신은 탐사자와 외양, 인격, 성격 등 모든 측면에서 동일하나 인간이 하지 않는 행동을 하며 위화감을 조성한다.
- 그러나 누가 귀신인지 눈치채면 안 된다. 알아차렸다는 기색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탐사자는 전원 실종되었다.
검은 그늘 속에서 : 등급 불명 어둠 (72~81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()-62, 재난관리국의 등록번호는 2845PSYA.2016.하53.
- 인터넷에 떠도는 텍본을 읽고 잠이 들면, 야간의 세광공업고등학교에서 깨어나 죽을 때까지 인간이 아닌 무언가에게 쫓기는 괴담.
- 해당 고등학교를 현실에서 찾으려는 모든 민간 시도는 실패했으며, 현재 한국에 존재하지 않는 장소로 파악됨.
■■■ 16로 : C등급 어둠 (88~95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C-1603.
- 인간이 아닌 무언가들이 호객행위를 하는 상점들이 늘어선 골목길.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이 골목에 진입한 탐사자는 절대로 어플을 종료해선 안 된다.
- 사망단길에서 실종된 직원 및 민간인에 대한 자세한 기록은 '■■■ 16로 탈출 시도기' 문서를 확인.
지옥할증 택시 : C등급 어둠 (96화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C-8282.
- 심야에 특정 번호로 콜택시를 호출하면 나타나는 택시 괴담. 해당 택시를 탄 사람은 반드시 저주받는다.
거울을 보지 마세요 : D등급 어둠 (100화~)
- <어둠탐사기록>에 등장하는 괴담,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-D-718.
- 200X년 경 인터넷에서 돌았던 의식형 괴담 중 하나. 엘리베이터에서 거울 속의 나와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길 시, 어떤 질문에도 진실을 알려준다고 한다.
- 발생하는 괴현상에 따라 어떤 대처를 하면 되는지 번호로 안내하는 게임북 스타일로 적혔다.
반응형